(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편의성을 기반으로 성장한 가정간편식(HMR)은 더욱 다양화됐고, 자기계발과 취미생활에 투자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산업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 건강을 고려한 클린 라벨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관련 산업 또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특히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홈코노미가 각광을 받으며 홈족을 위한 산업 발전은 급속도로 전개되고 있다.이에 발맞춰 쿠팡은 1인 가구를 위한 전문 테마관인 ‘싱글라이프’를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