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최근 들어 '구매'에서 '구독'으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구독경제'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올랐다.예전에는 구독이라는 개념이 신문이나 잡지, 우유에 한정돼 있었다면, 요즘에는 구독의 범위가 미디어 콘텐츠나 소프트웨어, 생필품, 가전, 자동차 등으로 확장되고 있다.구독경제란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받는 유통서비스를 일컫는다. 물건을 구매해 이용하던 소비자들은 소유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구독'을 선호하기 시작했다.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물...